<사단법인 소개>

저희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진흥회는 비영리 법인으로서

1. 교육인적자원부 인가를 받아 설립된 평생교육원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현합니다.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 및 국민의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평생교육기관 입니다.

2. 노동부 직업훈련학교 개설 및 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성인의 직업 능력개발 및 인적 자원을 개발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민간인 자격증 법에 의한 자격증을 개발하고 교육, 검정 , 인정, 발급 하는 단체로 다양하고 급격 한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본사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민간자격을 취 득케 함으로써 개인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4. 장학재단법인으로 장학 사업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사회적 책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5. 대학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국가공인민간자격증과 대학 졸업장 취득 및 학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공인 교육기관입니다.

6. 요양보호사 교육원으로 1급 , 2급 요양보호사 교육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의 역할을 합니 다.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 양질의 요양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요양복지법인입니다.

7. 방과 후 학교 사업으로 초, 중, 고 방과 후 학교 전부 또는 일부를 위탁기관으로 방과 후 학교 프 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함으로서 유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교육하고 있습 니다.

8. 부설 한국문화교육진흥신문발행 예정 등 교육전문 언론기관으로서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으며, 본사직영 출판사를 통해 약 500여종의 책 발행 및 교육 출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9.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진흥회 퍼듀 교육 사업부는 상기 사업과 더불어 양질의 교육 컨텐츠 개발사 업 등 문화사업과 사회사업의 조화를 통하여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을 다시 사회로 환 원하는 생산적 복지 프로그램을 실천하기 위하여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0. 저희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진흥회는 21세기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사회 문화 컨텐츠 개발의 소명과 문화게릴라의 책무를 다해 나갈 것입니다. 뿌리 깊은 나무와 샘 이 깊은 물처럼...